본문 바로가기
여행/핫플

[여행] 제주도 2박3일 알찬여행기 1일차 - 도두해안도로, 보물선횟집, 에어비엔비, 롯데렌터카, 용두암 (렌터카, 숙소 저렴하게 예약하기)

by Goddoeun 2022. 4. 1.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이번 월요일부터 수요일까지 3일간 (22년 3월 28일 ~ 22년 3월 30일) 제주도로 친구들과 여행을 떠났습니다!

회사생활로 지친 직장인들의 마음을 힐링시켜줄.. 짧고 굵은 2박 3일의 알찬 여행기를 작성해보려 합니다.


TMI : 글 열심히 썼었는데 날라가서 다시쓰고있는데 마음이 아프네요..모든 여러분들 저장을 항상 생활화 합시다.

[1일차 일정 한줄 요약]

제주공항도착 > 롯데렌터카 셔틀타고 롯데렌터카 도착 > 도두해안도로 > 빽다방베이커리 > 숙소 > 보물선횟집 > 동문 야시장 > 이마트 > 용두암 > 숙소에서 술파티

*숙소, 여행지 사진, 에어비엔비 예약 방법 및 렌터카 예약 방법은 아래 본문에 작성되어있습니다.


[본문 | 부제 - 사진과 스토리로 간단하게 보는 일정]

제주도 행 비행기는 1시 30분 비행기였고, 공항이 혼잡할 수 있다고 최대한 1시간 30분 전에 도착하라고 권고 메세지를 제주공항측에서 받았습니다.


그렇기에 저희는 1시간 반 전인, 12시에 공항에서 모였습니다!

귀여운 내 사랑하는 베이비들... ❤

그리하여 도착한 제주공항..


제주도는 이 야자나무 덕분에 육지와는 다른 이 분위기.. 여행을 정말 온것같은 느낌이에요.

tmi로 제주도에서 흔히보는 나무는 와싱톤야자(열매 먹을수 있다고 함.), 카나리아야자(열매는 먹어도는 되지만 과즙이 너무 얇아 먹지는 않는다고 함.), 뷰티아야자(열매 먹을수 있다고 함.), 당종려(열매는 약재로 사용할 수 있다고 함.), 소철(약재로 사용할 수 있다고 함.) 입니다. 야자수인데 열매가 자라나 궁금해서 찾아봤습니다.. 데헷

도착 후, 렌터카 셔틀이 있는 곳으로가서 롯데렌터카 버스에 저희의 예약 QR을 찍고 이동하였습니다.
QR은 예약후 예약번호로 만들어지며, 앱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QR을 찍으면 도착하자마자 렌터카 정보가 전달되어 빠른 절차 진행이 가능합니다. (롯데 렌터카 이용 방법은 맨 아래 작성 해 두었습니다.)



다양한 차 종류가 있었지만, 예약시에 캐스퍼가 너무 귀여워서 친구들에게 양해를 구하고 조콤 더 비싸지만 캐스퍼를 이용했습니다. 승차감도 좋고, 연비도 좋았습니다. (3일 내내 운전 후 2만 5천원 - 2,040원 가솔린 기준)

숙소를 가는길에 도두 해안도로를 지나가기에 바다 구경과 해안도로도 드라이브 할 겸 지나가게 되었습니다.

너무 예쁜사진들이 많은데 다 보여주지 못해서 아쉽네요!

저랑 예뿌니 제 친구들 사진 조금씩 풉니다..




해안도로 구경 후에 너무 배가 고파서, 뷰가 좋아보이던 빽다방 베이커리를 들렸습니다!

사람도 많고 건물도 예쁘더라구요! 옆에 연돈도 있구 ㅎㅎ 그런데 저희가 간 시간대에는 빵이 많이 없어서 저희가 원했던 빵은 못 먹었어요 ㅠㅡㅠ..

뷰는 너무 좋았어요!


배만 조금 채우고 숙소로 이동했습니다!


고냥 예뻐서..🍒


숙소는 펜션느낌이었고 저희가 쓰기엔 크기도 굉장히 컸습니다! 그리고 뒷뜰에 해먹과 분위기있는 장소.. 다른 집에서는 바베큐를 먹고있더라구요! 2층에는 썬배드가 놓여있습니다.
(에어비엔비 예약 이용방법은 글 하단에 작성해두렀습니다!)

여행동안 이 집에서 잠은 거의 안자고 이야기와 술로 눈뜬 꿈읗 보냈습니다..☆ 좋♡았♡다♡


숙소에 짐을 푼 후, 회를 먹으러 나갔습니다.
저희가 고른 횟집은 재밌게봤던 환승연애라는 프로그램에서 민재님과 코코님이 갔었던 뷰좋은 횟집!

보물선횟집입니다.

역시나 뷰는 너무 좋았어요. 그리고 밑반찬도 잘 나오더라구요. :) 사장님께서도 너무 친절했습니다!

싹싹 비워 먹었습니다.. 배가 많이 고팠다.


그리고 나서 동문 야시장을 구경했습니다.
전복볶음밥이 엄청 인기가 많더라구요!
저희는 배가 불렀기 때문에 구경만 싹 했습니다.
그리고 저는 감귤 모자를 득템했습니다~! 만원에...

동문 야시장.. 사실 음식은 그렇게 많지는 않았슺니다 한 10~20곳 정도 포장마차가 있었습니다.
이때 감귤모자를 샀던곳에서 특산품이나 산물을 샀어야 했습니다... 헷 실패해서 하나도 못산건 비밀이 아닙니다.

감귤모자는 2일차에 등장할 예정입니다.^♡^


가까운 곳에 이마트가 있어서 마지막 전쟁의 총알과 방패를 샀습니다.
과자잔뜩 술잔뜩 😊☺


근처에 용두암이 있어서 밤바다 구경도 좋았습니다.



마지막으로 집에서 한국산 멋난 술과 소맥과 안주로 밤을 지새웠답니닷..

1일차의 기록은 여기까지 작성하고, 아래에 렌터카 및 에어비엔비 예약 방법을 작성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숙소, 비행기, 렌터카는 각각 앱으로 예약하였습니다. 한군데서 모아서 예약을 한다면 조회하는데 번거로움이 있을것같아 에어비엔비, 제주항공, 롯데 렌터카로 각 앱으로 예약하였습니다.

[롯데 렌터카 예약방법]

롯데렌터카를 사용한 이유는 현재 많은 할인을 하고있기도 하고, 완전자차도 되기에 신뢰할수 있을것 같았습니다. 앱에서 로그인한 후 결제하면 일반가의 50%~80% 저렴한 가격에 완전자차로 예약이 가능합니다.

1. 앱으로 접속하여 제주 선택



2. 날짜 선택


3. 렌터카 지점 선택
공항 근처로 선택하는 것이 여행자분들께는 편한것같습니다!
공항에서 렌터카로 셔틀도 운행하고 있기에 이동도 매우 편합니다. :)


4. 대여 시간을 설정
반납을 일찍하게되면 그에대한 금액을 환불도 해주더라구요. :)


5. 차종 선택
차종은 매우 많은데, 가끔 좋은차도 경차보다 저렴하고 그러니 잘 확인하고 선택하시면 되겠습니다.
저희는 경차로 했는데 아주 좋았어요!


6. 사후관리
대여 전, 반납 후 등 지속적으로 알림을 주기 때문에 불안하지도 않고 팔로업하기 좋았습니다.



[에어비엔비 예약방법]

저는 어디를 여행가던 그 지역의 느낌을 주는 숙소에 묵는것을 좋아합니다.
특히나 좋아하는 사람들과 가는 여행은 더 기억에 남았으면 좋겠어서, 그 여행지를 생각했을때 기억나는 숙소의 분위기 여행지 분위기로 해당 여행이 기억이 더 길게 남는것 같아서 좋더라구요! 그리고 독채로 빌려서 펜션느낌이 너무 좋았어요! 넓직하구..
물론 저도 호텔여행 좋아합니다.... :)

1. 에어비엔비 앱 접속 후 제주시 선택


2. 숙소찾기 선택



3. 날짜 선택


4. 숙소유형 선택
가족이나 친구들끼리 즐기러 여행을 가는것이라면 '집전체'로 선택하시는것 잊지마세요!


5. 예약 완료
에어비엔비는 개개인의 호스트가 운영하는 숙소입니다.
청소비가 포함이라 청소를 해도되는지 아닌지 여부 확인도 꼭 필요합니다. 해당 여부에 따라 청소를 해야할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호스트 분들께서 친절하게 집내부에 대해 설명을 해주십니다. 저희 호스트님은 맛집이나 주변 명소들도 알려주셨어요.. 감사하게도 ㅠㅠ

제가 갔을때 기준 1박에 17만원정도 했어요!
에어비엔비는 또 시즌에 따라 금액의 변동이 있으니 이점도 명심하세요.

아래의 숙소가 저희가 머물렀던 숙소입니다.




마무리

2일차로 돌아올게요~!

그럼 안뇽!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