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관심가는 것

[요리] 강남 원데이 쿠킹 클래스! 회사 워크샵 으로 적격..(?) 로제찜닭 레시피 배우기

by Goddoeun 2022. 6. 18.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저희 회사에서 이번에 코로나도 풀렸겠다,
부서 전체인원 약 100명이 서로다른 공방에서 체험하기를 하였습니다.
옵션은 향수만들기, 맥주만들기, 쿠킹클래스, 꽃꽂이였는데요.
쿠킹클래스 정원이 20명이고, 만드는 것도 배우고 싶어서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정말 충격적이게도 인원 20명중 3명만 여자고 다 남성분들이 많이왔더라구요! 자취하시는 분도 계시지만 여자친구, 부인을 챙겨주려 배우는 모습에 정말 귀여우셨습니다.

업체명 : 코리아 요리학원
주소 : 서울 서초구 서초대로78길 34 S&D빌딩



재료가 가지런하게 테이블 위에 놓아져 있습니다.


레시피가 적힌 종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약간 아쉬웠던 점은, 쉐프님께서 앞에서 10분간 레시피, 요리를 하시는것을 보여주고, 저희가 알아서 하게 두더라구요!
쉐프님이아니라 저희 회사 직원분 한분께서 돌아다니며 챙겨주셨습니다.. 그리고 전무님..ㅎㅎㅎㅎ
두분 모두 정말 감사드립니다!

레시피는 간단했습니다.

1. 닭을 씻어서 불순물을 제거한다. 당면을 물에 불려준다.
(내장을 제거해라는 말은 없었지만 저희부서 박땡땡 회계사님께서 요리왕 비룡으로, 원래 뼈에 붙어있는 내장등을 손가락으로 쏵 해서 빨간 내장들을 빼야 비린내가 안난다고 알려주셨습니다. 저는 비린걸 정말 못 먹어서 정말 최선을 다해서 뺐습니다.)
2. 월계수 잎 2-3장, 통후추 5-10알을 넣고 물을 끓인다.
물이 보글보글 끓을 때, 닭을 넣어준다.
3. 양파를 한입크기로 자르고, 당근 감자 대파도 원하는 모양데로 썰어준다. 당근, 감자의 경우 시간이 될때 모서리를 깎아서 익는 도중 부산물들이 국물을 탁하게 만들지 않도록 한다. (저는 당근으로 꽃 만들었습니다. ㅎㅎ)
4. 닭을 꺼낸다. 닭을 끓인 육수를 종이컵 두컵정도 따로 빼둔다.
5. 고추창 한 아빠 숟가락, 우유 한 종이컵, 생크림 반 종이컵, 소금 후추 살짝, 설탕 한 아빠 숟가락, 다진마늘 반 아빠숟가락을 배합하여 소스를 만든다.
6. 기름을 두르고 닭을 볶는다. (원래는 물에다가 다 때려넣으라고했습니다만 저는 비린게 싫어서 마이야르 했습니다..^^.. 맛있으면 됐지뭐.)
7. 적당히 구워졌으면, 야채, 소스, 당면을 넣고 끓인다. (데코용 대파는 조금 빼둬도 좋습니다.)
8. 중간중간 간을 해주면서 부족한 맛을 채워준다.
9. 자작자작하게 끓으면 완성.


위의 로제 찜닭은 제 작품입니다~ 대파와 월계수잎으로 데코하였습니다!


요건 박 회계사님 작품~


요건 김 회계사님 작품~

이리봐도 저리봐도 제께 젤 예쁘고 맛있었네요. ^^ 껄껄

저녁 회식에서 찜닭을 다 먹었답니다!

그럼안뇽!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