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맛집

[맛집] 중부시장 맛집 지하식당, 점심에 술마셔야 할것같은 곳

by Goddoeun 2021. 10. 10.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을지로의 숨겨진 맛집 지하식당을 소개합니다.

위치 찾아가보시면 진짜 숨겨진 맛집이란걸 알 수 있습니다. 찾을수가 없거든요.

가게명 : 지하식당
위치 : 서울 중구 을지로5가 148-2 (라고 하지만 한번에 찾으면 천재)
영업시간 : 일요일 휴무, 매일 5:00 ~ 18:00 (8:00 ~ 10:00 브레이크 타임) 시장 운영시간과 동일하기 때문에 시장이 닫을경우엔 동일하게 운영을 안합니다.

여기는 제가 오고싶어서 3번 시도했었는데 다 댇혀있어서 못오던 곳이었습니다 ㅠㅠ 4번만에 성공했네요.

위치는.. 가셔서.. 물어보세요....
문앞 조명이 초록색인점 참고하시고 가게 간판이없어서 찾기가 힘들긴 합니다!



입구는 첫번째 사진과 같이 초록색이고 지하로 내려가는 계단이 있어요.

내부에는 테이블이 3개정도 있고, 사장님 혼자서 운영을 하십니다.

가격은 메뉴를 보시면 정말 저렴한데 술이 너무 땡기는 메뉴네요..?

저희는 세명이서 잍고추, 페코리노감자, 두부조림, 비빔국수를 시켰습니다.



비빔국수는 사진을 깜빡하고 못 찍었네요.

하나하나 맛을 설명을 드리자면,

페코리노 감자는 튀긴감자위에 페코리노 치즈가 뿌려져있고 튀긴 마늘이 올라가있습니다. 그리고 꿀이 아래에 깔려있는데, 겉에 뿌려진 소스의 맛은 허니버터칩의 그런 향.. 하지만 허니버터칩만큼 짜지는 않은... 그래도 단짠의 조화가 너무 좋은 음식이었습니다! 양도 괜찮고 가격도 저는 나름 괜찮다고 생각했어요.

잍고추의 맛은 청양고추(참고하세요 청양고추임) 위에 갈비맛 동그랑땡을 감싸놓은.. 고런 맛입니다. 제가보기엔 팬에 구우시는 것 같아요. 그릇에 고추기름이 보이더라구요!

두부조림은 삼천원이니까 무조건 시켜보세요! 두부는 질감이랑 식감자체가 저희가아는 딱딱한 두부의 느낌이아니라순두부와 딱부두의 중간맛..? 그래서 너무 숭덩숭덩 잘 넘어가고 소스는 고등어조림, 갈치조림의 그 소스와 동일합니다.짠맛이 강한데 마늘의향도 많이나고.. 먹자마자 사장님께 맥주 한잔 달라고 할뻔한거 점심시간이라 참았습니다. 요거 강추... 밥이창 비벼먹어도 너무 맛있을것 같아요.

비빔국수는 그냥 면에 소스 비벼져서 나왔고 우리가 아는 그맛입니다! 근데 야채나 부가 재료는 전혀 없습니다.

전체적으로 너무 맛있었고 나름 감성이 있었어요.시장에서 저런 메뉴를 파는것도 신기했습니다. 가격도 착하구요! 오후 6시까지만 하는게 너무 아쉬울정도로...... 낮술 좋아하시면 강추입니다 ㅎㅎ

사장님 한분이서 운영하시기에 음식이 오마카세처럼 나오는데 나름 배도 빨리 부르고 음식에 대헌 인내심도 키울수 있었어요. 저흰 저희 외에 한테이블이 있던게 다여서 휴다행.. 뭔가 사장님이츤데레 스타일이셨습니다.

여튼 추천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