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관심가는 것

키크론 Q2 입문용 커스텀 알루미늄 키보드 추천! 일반 플라스틱 키보드랑은 전혀 다른 키감

by Goddoeun 2023. 2. 24.
728x90
반응형
키크론 Q2를 구매한 계기
(패스 가능)

 
나는 키보드를 주기적으로 구매를 한다.
게임을 꾸준히 하고 좋아하기도 하지만 대학생 때부터 컴퓨터를 많이 만지다 보니
그때부터 지금까지 과제-일을 즐겁게 하는 한 가지 낙으로 주기적으로 구매하고 있다. 
 
이번에 회사 동료가 알려줘서 키크론 세일할 때 SSG에서 키크론 K2 모델을 약 8-9만 원에 득템 한 적이 있다.
(원가는 약 13만 원)
 
키크론 키보드는 애플매장에서 처음 접했었고, 그다음은 일렉트로마트에서 볼 수 있다.
 
애플 매장에서 판매를 할 정도면 어느 정도 퀄리티가 보장되어 있을 것이라고 생각이 되었고,
실제 타건을 해보았을 때 스페이스바, 엔터 등의 철심소리도 안 나서 키감이 좋고 윤활처리가 잘되어있었다.
 
그리고 이번에 일렉트로 마트를 방문했는데 일렉트로마트 x 키크론 에디션을 보았다.
이미 기간은 지났지만, 저 키보드를 타건하고나서 알루미늄 키보드에 완전히 꽂히게 되었다.
 
알루미늄키보드는 정말 무겁다. 
하판의 무게가 단단해서 통울림이 없고, 정말 깔끔하고 청량한 소리가 난다.
꼭 한번 타건 해보길 바란다...
이런 키보드 하나쯤은 갖고 있어도 괜찮지 않을까..?
 

 

키크론 Q2 구매 경로
및 구매 시 고려사항

키크론 Q2는 어디서든 구할 수 있지만,
베스트는 SSG에서 또 20% 할인을 한다면 그쪽에서 구매하는 것이다.
 
하지만 내가 구매할 시기에는 할인이 없었기에,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를 통해 구매하였고, 나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었다. (구매 링크는 여기를 클릭한다. 배송은 9-10일 정도 소요되며, 해외배송이다.)
 
쿠팡에서도 구매가 가능하다. (구매 링크는 여기를 클릭한다.)
 
구매 전에 주의해야 할 사항이 있다!
 
이 키보드를 어떤 용도에 사용하느냐에 대한 것인데, 게임용도라면 알루미늄 다른 시리즈( 예 - Q1 등 )를 고려해 보자.
내가 주로 플레이하는 배틀그라운드는 F1-F10 키를 사용하는 경우가 종종 존재하고, Page Up/Down을 사용할 경우가 존재하는데, F1-F10은 나름 Fn2 + 숫자키 조합으로 사용이 가능한데 Page Up/Down 등을 사용할 수 없기에 약간의 불편함이 존재한다.
 
그리고, 키보드 사이즈가 콤팩트하다고 들고 다닐 수 있는 무게가 아니기에, 집에서 사용할 용도로만 추천한다.
2-3kg의 무게를 가지고 있다.
 

Unboxing

 

상자 외관

 

 

키보드 설명

키보드에 대한 설명은 키크론 웹사이트에 자세히 나와있어, 중요 부분만 가져왔다. 

1. 수리가 용이한 핫스왑 방식

 

2. LED 및 키캡 호환성
3. 폭넓은 운영체제 호환성

 

타건소리 (대충 찍음 주의;)

일반 플라스틱 키보드와 타건음을 비교해 보았다.

우측 키보드 K2, 좌측 Q2

 
ASMR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