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리] 다쿠아즈 솜씨당 일일 클래스, 서울대입구 올어바웃쿠킹스튜디오
안녕하세요!
오늘은 솜씨당 앱에서 찾은 황금 같은 일일 베이킹 클래스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솜씨당 어플을 간략하게 소개해드리자면, 일일 클래스 등을 저렴하고 퀄리티 있게 신청할 수 있는 앱입니다.
모든 것을 잘하는 사람들이 요즘은 많은데, 저희도 뒤처질 순 없죠..!
신규 가입자 할인에, 주기적으로 각 클래스들이 이벤트 중이니 다들 도전해보세요!(무료 광고)
오늘 소개드릴 강의는 다쿠아즈 클래스입니다.
서울대 입구역에 위치한 '올 어바웃 쿠킹 스튜디오'에서 진행하였습니다.
참고로, 절! 대! 지각하시면 안 됩니다.
지각하면 클래스에 들어오지도 못할뿐더러 쫓아낸 강사님도 굉장히 죄송해하더라고요.
첫 시간에 머랭을 치는데, 늦어버리면 다른 수강생들이 소리 때문에 집중을 못한다는 이유도 큰 것 같습니다.
업체명 : 올어바웃쿠킹스튜디오
주소 : 서울 관악구 남부순환로220길 39 제이네스트 3층 302호
저랑 친구는 레시피를 제공받고, 양이 좀 많은 (다쿠아즈 16개) 클래스를 수강하였습니다.
재료 : 흰자 115, 설탕 40, 아몬드파우더 70, 슈가파우더 50, 박력분 12
사실상 재료의 비율은 이미 강사님이 다 준비해주시고, 오븐 예열도 해놓아 주시고, 버터크림도 만들어두셨습니다.
어려울 건 하나도 없었어요.
준비된 재료들은 위와 같았습니다.
머랭 치기 작업은, 정말 시간과 힘이 필요한 작업이었습니다. 손 휘핑기로 절대 하지 마시고..
( 하셔도 되지만 손 못쓰실 듯.) 휘핑 기계로 낮은 단계로 시작해서 높은 단계로 스위치하고 공기가 많이 들어갈 수 있도록 휘저어줍니다. 점점 거품이 올라올 텐데, 설탕을 두 번에 걸쳐서 넣고 섞고 넣고 섞어줍니다.
머랭이 끈적하게 모양이 잡히면 끝!
그 후에 준비된 머랭에 아몬드가루를 두 번에 걸쳐서 넣어야 합니다. 섞을 때는 빨리 휘젓지 마시고, 가에를 긁어서 중간으로 접어준다는 느낌으로 조심조심히 접어줍니다. 중간도 잊지 말고 가루를 골고루 섞어주세요.
짤 주머니에 반죽을 넣고, 틀에 넣어줍니다.
딱 틀의 높이에 맞게만 넣어주세요.
저는 어디서 잘못된 건지 하나의 이상한 아이가 나왔습니다..
양이 모자란 것 같으면 강사님께 헬프를 쳐 주세요.
강사님께서 다른 많은 반죽에서 넣어서 소생을 시켜주시는데, 제가 말 안 하고 넘어가니 모르셨다더라고요.. 다 만든 후 위에 슈가파우더를 솔솔 뿌려줍니다. 그리고 15분 예열된 오븐으로 직행~ 12분 구워줍니다~
버터를 40분간 저어준 버터크림에 인절미, 황치즈, 얼그레이, 딸기 소스를 넣어주고 잘 섞어서 짤 주머니에 넣습니다.
아주 잘 구워졌죠?!
인절미의 경우는 중간에 떡을 두 개씩 넣어줍니다.
다른 필링의 경우 그냥 새지않도록 예쁘게 뿌려줍니다.
이렇게 포장해서 완성!!!!
보냉백은 강의에 포함되어있거나 천 원 내고 따로 추가하셔야 합니다!
너무너무 재밌었고, 너무나 맛있었습니다.
다음에 다른 클래스도 배우러 가야겠어요!
그럼안뇽!